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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중앙아시아 중고차 수출길 열린다.

중앙아시아 수.출입 원스톱 라인 가동한다.

 

천수민 기자 |

금번 '국제기구세계녹색기후기구 오프라인상품등록 세계지원본부(주)' 대표이사 겸 'INGO-WGAC' 집행위원장 천지득 대표는 중앙아시아 물류 운송시스템 구축을 위해 관계기관 및 관계회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소개 한다.

 2020년 COVID19에 대비하여 천지득 위원장은 중앙아시아 COVID-19 긴급 물자공급을 추진한바 있고 한국의 기업들이 중앙아시아 진출에 관심을 두고있는 점과 중앙아시아 진출에 가장 장애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물류운송의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장애요소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관련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물류운송 원스톱(One Stop System)의 운송시스템 구축이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하여 본 서비스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천 위원장은 1차로 주력 운송대상을 한국의 중고자동차. 자동치부품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천위원장은 "중앙아시아 바이어들이 한국의 대리상을 통해 중고자동차를 한국 현지에서 직접 구매하여 중앙아시아 자국까지 운송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한다. 또한 바이어들이 각자 개별적으로 자동차를 구매하여 개별적으로 운송회사를 찾아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운송의 방법은 시간적 보장과 경쟁력있는 운송비용의 방법이 될 수없다고 한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원스톱 시스템이 체계화 되어 있지 않으면 바이어들의 자국 판매 경쟁력은 운송비에서 시간적 . 경제적 경쟁력을 상실하게 된다고 지적하였다. 이에 고비용의 물류비와 보장되지 않는 물류운송시간 (대체적으로 3개월~4개월)이 소요되는 상황에서 바이어들은 자국판매 경쟁력을 가질수 없는 것이 가장 애로사항의 문제라고 강조하였다. 이러한 물류시장 개척없이는 미래의 중앙아시아 중고자동차 수출 사업의 큰 장애물이 될 것이다다"라고 지적하였다.

 

앞으로 천위원장은 관련 업종(중고자동차 . 중고자동차 부품수출 등)단체 및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통한 경쟁력있는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한다.

 

현재 한국 중고자동차 수출시장은 중앙아시아. 아프리카등 수출의 가능성이 매우 열려있는 시장이며, 천지득 위원장의 물류시스템 제공은 이러한  기업 기관들의 진출의 디딤돌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중앙아시아 및 아프리카 등 수출의 첫 해결 과제인 물류 운송시스템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것은 한국 진출기업의 큰 힘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중앙아시아 원스톱 운송 루트(철도& Trucking)

노선(3-5주)/(CIF) 1컨테이너 /40"기준
키르키스탄/카자흐스탄  인천ㅡ청도ㅡ카슈카르ㅡ토루가트ㅡ비쉬켁/알마티
우즈베키스탄

인천ㅡ청도ㅡ카슈카르ㅡ이르케슈탐ㅡ오쉬ㅡ타쉬겐트

 

타지키스탄 인천ㅡ청도ㅡ카슈카르ㅡ카라슈ㅡ두샨베ㅡ후잔트

(운송 물류 관련 협의 문의는 ingo-wgca@hanmail.net / hp. 010-5594-0332 )